리미널스페이스 챌린지를 열면서, #쎄한공간 이라는 해시태그를 달면서 어떤 반응들이 나올지 궁금했습니다. 문턱된다는 경험이 여러 방식으로 나타난다면 쎄한 공간에 대한 반응도 다발로 나타날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영미웹의 리미널공간에 대한 반응은 영미웹의 지역성을 반영합니다. 공간주의의 #쎄한공간 이벤트는 리미널공간의 지역성이 공간주의 이벤트와 구독자 각각의 고리에서 어떤 양식으로 번역될 것인가 함께 확인해 보는 계기였습니다. (@김음)

공간주의 #쎄한공간 #리미널스페이스 챌린지는 플랫폼 공간주의의 트위터 계정(@attention2space)을 통해 진행된 이벤트로 2021년 5월 15일부터 5월 22일 자정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이 직접 발견한 리미널스페이스 이미지 138점(동영상 포함)이 진행기간 내에 수집되었고, 이 게시물의 3개 이미지는 그 중 공간주의 운영팀이 선정한 것입니다. 선정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금을 입금드릴 예정입니다. 공간주의는 이벤트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공간주의)

» 이 글의 전체 버전을 읽어 보십시오. «



이승빈

주로 서울과 경기도를 오간다. 대학에서 도시계획을, 대학원에서 문화연구를 전공했다. 도시공간의 경계와 재구성에 대한 학위논문을 썼고, 문제의식을 연장해 “공간주의"를 공동 개설했다. 공간문화의 구성, 한국 도시사, 수도권 현안, 그리고 반려견과의 산책길에 관심을 갖고 있다.


신지연

광주에서 나고 자랐고 커뮤니케이션학과 문화연구를 전공했다. 여성청년들의 이주 실천과 모빌리티에 대한 연구로 석사 과정을 마쳤고, “공간주의"를 공동 개설했다. 여성주의와 글로벌리제이션, 인터아시아 연구에 관심이 있어 왔고, 서울에서 외지인으로 어떻게 살아갈지 (여전히) 고민 중에 있다. 아시아 음악과 드라마를 좋아한다.


김음

테크노사이언스와 미디어 그리고 우리 세계의 위험과 경제에 관심이 있다. 플랫폼화되는 인터넷에서 공동의 공간과 감정, 정체성이 조직되는 방식을 탐구하고 있고 조사에 유용한 디지털도구의 디자인과 협업 양식을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