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주의는 공간을 말하고 쓰고 방문하고 사용하고 조사하고 매개하고 연결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공간주의의 지향이 궁금하시다면 ‘ABOUT’ 페이지를, 우리가 어떤 작업물과 함께 해왔는지 궁금하시다면 ‘ARTICLE’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그럼 지금 공간에 함께 주의해 보십시오.


CONTACT ADDRESS

email: attention.to.space@gmail.com

twitter: @attention2space

instagram: @attention.to.space


SUBMIT

공간이 끊임없이 (재)구성과 (재)생산되는 것이라면, 공간주의를 규정하는 것 역시 우리가 공간과 관련한 어떤 구체적 작업들을 하는지(쓰는지/모으는지)의 문제입니다. 공간주의는 끊임없는 재구성과 재생산, 재규정을 지향합니다. 이에 따라 공간주의는 언제나 새로운 작업물에 열려있습니다.

공간주의에서는 도시, 공원, 온라인 게시판, 공급망, 아파트, 하나무라, VR, 악보, 역사, 동식물, 모빌리티, 주식차트 등 공간과 관련하거나, 공간에 주의하는 시선의 모든 작업물을 환영합니다. 이를 함께 쓰고 싣고 논쟁하고 연대하고자 합니다. 공간에 관해 하고 싶은 말, 공간주의 원고에 관한 토론, 공간에 관한 상상, 공간에 관한 소식 등 공간에 관한 모든 글을 싣고 토론하고 배포해 보십시오.

공간주의는 글과 이미지를 비롯한 다양한 형식을 권장합니다. 또한 공간주의에서는 투고와 게재에 있어 특별한 소속, 자격, 분량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명 혹은 필명, (원하는 경우, 소속)을 기재한 작업물을 페이지 상단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세요. 글은 hwp, word, markdown, google docs, notion 등의 형식을 권장합니다. 이미지는 원본 파일을 첨부해 주십시오. 우리는 작업물의 선별과 가공의 최소화를 원칙으로 하며, 이메일을 통해 작업자와 소통합니다.

공간주의 온라인 플랫폼에 개재되는 모든 작업물의 저작권은 해당 작업자에게 있습니다(단, 인용자료는 원작자). 이에 따라 다른 게재처에 게재한 적 있는 경우에도 저작권이 본인에게 있거나, 저작자의 허락을 받은 작업물이라면 공간주의 플랫폼에도 중복 게재가 가능합니다.


REQUEST

공간주의는 다른 공간 및 공간 행위자들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지향합니다. 이에 따라 공간주의의 구성원들은 다양한 협업을 이어왔으며, 새로운 협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공간주의와의 협업, 제휴, 지원, 작업 의뢰, 기존 작업물의 재사용 및 발표, 기증 및 판매 등과 관련한 제안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이 페이지 상단에 기재된 이메일 또는 SNS DM를 통하여 연락 주십시오. 내부 구성원 및 관련 작업자와의 논의를 거쳐 회신 드리겠습니다.

또한 공간주의는 플랫폼으로서 매개의 공간을 지향합니다. 플랫폼 공간주의에 개재된 구성원, 필자, 참여자의 작업을 보거나 읽으신 후, 해당 작업자에게 문의·제보·자료제공·후원·제안·원고청탁 등을 위하여 연락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도 공간주의의 이메일 주소로 연락 주십시오. 공간주의에서는 해당 작업물의 작업자에게 의사를 확인하여 연락 또는 연락처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